카테고리 없음

벤처기업인증마크 받아 볼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

미라유 2021. 5. 28. 17:06

 

안녕하세요. 중소기업비지니스지원센터입니다. 요즘 힘든 경제 상황으로 인해 많은 분들이 어려워하고 있지만 특히 중소기업이나 스타트업 기업이라면 더욱더 힘들 겁니다.

 

이럴 때 정부에서 지원하는 제도를 알아보고 도움을 받는다면 큰 도움이 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정부 지원을 받으려고 해도 워낙 종류가 많아 어떤 것을 골라야 하는지 고민이 되거나 신청을 하는 과정에 있어 서류 준비부터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으실 겁니다.

 

 

정부에서 진행하는 사업이다 보니 공평하게
여러 기업에게주기 위해 조건이 까다로운 경우가
많으며 그로 인해 진행과정이 어렵습니다.

좋은 조건의 혜택을 받을 수 있지만 까다로운 준비과정으로 인해 힘들어하신다면 인증을 통해 보다 쉽게 혜택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여러 가지 인증을 받을 경우 다양한 혜택을 받아 볼 수 있으며 보다 좋은 조건으로 진행해 보실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 오늘은 여러 가지 인증 제도 중 벤처기업인증마크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이 인증에 대해 설명드리기 전에 벤처기업에
대해 자세하게 살펴보기로 하겠습니다.

벤처기업은 높은 기술력을 가지고 있고 사업성이 좋은 기업으로 자금력 등 기업을 운영하는 데 있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에게 적극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정해놓은 것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적극적으로 지원을 하여 기업의 자생력을 높여주고 글로벌한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발판을 마련해 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벤처기업인증마크를 받으면 다양한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기업을 개선하는데 좋은 효과를 경험해 볼 수 있습니다. 그럼 이 인증 제도로 어떤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인증을 취득한 날로부터 최초로 소득이 발생한 사업 연도를 포함해 5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소득세와 법인세를 50% 감면받을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혜택으로는 창업을 하고 4년이 지나지 않은 경우라면 사업을 운영하면서 사용을 할 목적으로 부동산이나 기계 등을 구매하였다면 취득세를 75%까지 감면해 주고 있습니다.

 

 

 

또한 창업 이후 3년 동안 사업 목적용 자산에 대해 재산세 면제와 이후 2년 동안 50% 감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보니 정책 자금에 대한 한도 우대가 가능합니다. 이렇게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회사의 이미지를 개선하는데 좋은 효과를 주는 제도이기 때문에 조건이 된다면 벤처기업인증마크를 받을 수 있도록 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 제도는 기술력과 지적 재산권이 중요
하다 보니우리 기업만의 특별한 기술이라면
특허 신청을 바로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허 신청을 할 때도 벤처기업인증이 있다면 추가적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바로 우선 심사 대상으로 발탁이 됩니다. 그래서 지식 재산권을 획득하기까지의 시간을 많이 줄일 수 있어 유리한 조건으로 진행해 보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장점을 가지고 있는 제도인 벤처기업 인증은 최근 조건 내용 등이 많이 개성 되었습니다.

 

 

 

그중 새롭게 혁신성장 유형이 신설되었으며 기술보증기금, 농업기술실용화 재단, 한국생산기술연구소 등 7개 전문 평가 기관이 특화된 업종을 담당하고 평가를 하게 됩니다. 그러다 보니 예전의 기준만 알고 진행하기에는 심사에서 떨어지게 될 확률이 높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 회사에 맞게 체계적으로 컨설팅해 주고 올바른 방향으로 이끌어주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이 제도의 경우 혜택들이 다양
하고 기업을 개선하는데 좋다 보니
신청하려고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신청 조건이 까다롭고 지속적으로 관리가 필요하다 보니 혼자서는 어렵습니다. 특히 인증을 받았더라도 유효기간이 3년이라 시간이 지나면 다시 또 준비를 하고 새롭게 심사를 하고 인증을 받아야 합니다. 한번 인증받은 기업의 경우 좋은 혜택들에 대해 잘 알고 있기 때문에 재인증을 받으려고 합니다. 그러기 때문에 재인증 확률을 높이기 위해서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체계적으로 준비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기업 운영에 있어 실질적인 도움을 받기 위해 진행하는 것이 다 보니 우리 기업에 정말로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도움이 될 만한 것이 어떤 건지 확인하고 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워낙 종류도 다양하고 유형이 많기 때문에 그에 맞는 혜택들도 각각 다릅니다. 이를 혼자 알아보며 판단하기엔 어려움이 많으실 겁니다. 특히 한번 심사에서 떨어지게 되면 다시 재 심사를 하기까지 오랜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처음부터 체계적으로 준비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벤처기업인증은 물론 다양한 정부 지원 제도에 대해 도움을 받아 보고 싶으시다면 베테랑 전문가가 도움을 드리는 중소기업비지니스지원센터에 상담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해당 부분에 대한 상세한 컨설팅은 물론 체계적인 컨설팅 해드리고 있습니다. 1:1 맞춤 상담을 통해 진행하고 있으니 자세한 부분 궁금하시거나 도움받고 싶으시다면 언제든 편하게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